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구로구 ‘추억과 희망의 구로공단’ 시즌3 진행

시계아이콘01분 10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한국산업단지공단, 금천구와 연계해 새로운 코스 발굴 … 현지 기업방문도 추가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과거의 구로공단과 현재의 G밸리를 한 번에 만나보세요!”


구로구(구청장 이성)가 이색 관광 프로그램인 ‘추억과 희망의 구로공단 여행’ 시즌3을 진행한다.

구로구는 “한국 산업화를 이끈 옛 구로수출산업공단의 역사적 의미를 전달하고, 지역 내 관광 활성화를 위해 ‘추억과 희망의 구로공단 여행’ 프로그램을 마련한다”고 14일 밝혔다.


‘추억과 희망의 구로공단 여행’ 프로그램은 과거의 구로공단 모습과 서울디지털산업단지(G밸리)로 발전된 현재의 모습을 함께 체험해 보는 관광 프로그램이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다.

구로구 ‘추억과 희망의 구로공단’ 시즌3 진행 추억의 구로공단 옛 모습
AD

이번 프로그램은 11월 14일까지 매주 수· 목· 토요일 오후 2시부터 2시간가량 진행된다. 지난해와 달리 목요일에는 청소년 단체를 대상으로 차량 투어도 운영된다.


구로구는 구로공단과 관련된 일화, 역사적 사건 등을 활용한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장소를 선정했으며, 보다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해 한국산업단지공단, 금천구와 연계해 새로운 코스도 발굴했다.


구로공단 1, 2단지만 경유했던 지난해와 달리 올해는 3단지까지 확대해 3코스로 운영된다.

수요일에 운영되는 1코스는 한국산업단지공단 앞에서 출발해 새마을연수원, 수출의 여인상, 동남전기, 선화네 집, 나포리음악다방, 노동자생활체험관 등 20개 경로를 거친다.


토요일에는 2, 3코스로 나눠 동시에 운영된다. 구로공단 3단지까지 가보는2코스는 구로디지털단지역에서 시작해 싸니전기, 대한광학, 가리봉전자, 공단고개, 구로봉제협동조합, 수출의 다리, 공단수영장, 공단복지관, 남성전기 등을 방문한다.

공단의 흥망성쇠와 함께 해온 가리봉시장과 구로시장을 중심으로 운영되는 3코스는 선화기숙사, 고고장마부, 파노라마 쇼핑센타, 가리베가스거리, 엄지만화방 터, 산돌노동문화원, 비단길, 칠공주떡볶이 등을 경유한다.


코스에 따라 산업화의 상징적인 의미인 ‘수출의 다리’ 걷기, IT 첨단산업단지로 탈바꿈된 공단의 현재 모습을 체험해 볼 수 있는 현지 기업 탐방(한국복지방송, 한국스마트속기협회, ㈜나루코리아, 재능방송국 등), G밸리 속 이색적인 예술 공간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입주작가들의 창작공방인 ‘토카아트’ 견학 등도 일정에 추가됐다. G밸리 문화주간 기념으로 한국산업단지공단 안에서 열리는 구로공단 사진전 관람도 가능하다.

구로구 ‘추억과 희망의 구로공단’ 시즌3 진행 구로공단 여행 투어


청소년 투어 일정은 기업 탐방 위주로 진행된다.


구로구는 코스 범위가 확대됨에 따라 공단의 의미와 역사에 대해 방문객에게 안내해주는 동네해설사를 기존 4명에서 14명으로 10명을 추가 선발했다.


참여를 원하는 이는 희망하는 날짜 10일 전까지 구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구로구 관계자는 “대한민국의 눈부신 발전을 이끌어온 구로공단의 옛 역사를 느낄 수 있는 의미 있는 프로그램이 될 것이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