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15일 국립극장서 '생애주기 의례한복' 포럼·패션쇼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15일 국립극장서 '생애주기 의례한복' 포럼·패션쇼 .
AD


[아시아경제 오진희 기자] '의례한복 바르게 입기' 캠페인 포럼과 패션쇼가 오는 15일 서울 장충동 국립극장에서 개최된다.

'생애주기 의례한복, 문화의 격을 높이다'란 이 행사는 (재)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부설기관인 한복진흥센터(센터장 최정철)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가 후원한다.


이는 출생부터 죽음까지 생애주기별 전통의례에 따른 복식문화를 이해하고 올바르게 입는 방법을 익힘으로써 한복 생활화에 이바지하고자 마련됐다. 한복을 생활화하고 대중화하려는 민간단체의 활동을 지원·육성해 한복계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한복문화를 활성하기 위해 센터가 추진하는 민간단체 한복사업 지원의 일환이다.


행사는 이날 오후 7시 30분 국립극장 KB청소년 하늘극장에서 총 3부로 진행된다. 1부 포럼에서는 생애주기 의례와 의례한복에 대한 이론적 배경을 간략히 짚어보고, 2부 한복쇼에서는 전국 15개 단체 50여명의 한복 디자이너들이 배냇저고리부터 첫돌·유년기·성년식으로 치러졌던 관례·혼례·회갑례·상·제례 복식 등을 선보인다. 그리고 마지막 3부 한복쇼에서는 한복의 원형은 그대로 살리되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한복 작품들을 공개한다.


3부 한복쇼에서는 세계적인 명성의 이영희 한복 디자이너와 한복을 예술로 격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김지원 한복 디자이너 등 5명의 디자이너가 참여해 한복 원형에 기반을 둔 현대적 한복이 무엇인지 보여준다. 한국화와 한지 콜라주 기법으로 한복의 매력을 선사하고 있는 한국화가 김현정이 전체적인 쇼의 내레이션을 맡는다.




오진희 기자 valer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