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 달러 환율이 급등했다. 원화값이 약세를 면치 못하고 있는 것은 미국의 금리인상과 중국의 경기 및 주식시장 불안 때문이다. 미국이 금리인상으로 정책을 사실상 선회한 가운데 빠르면 이달, 늦어도 연내에는 금리인상에 나설 것이 분명해 지고 있다. 이에 따라 환차손을 우려한 외국인투자자들이 이머징마켓에서 급속히 돈을 빼내고 있다. 한국도 예외가 아니다. 외국인투자자들은 주식시장에서 24일 연속 순매도에 나서면서 한국시장에서 발을 빼고 있는 모습이다. 미국이 금리를 올릴 경우 글로벌 자금의 안전자산 선호현상이 더욱 강화되고 한국의 원화를 포함해 이머징 마켓의 통화 약세는 불가피 할 것으로 예상된다.
◆ JT저축은행
- 하나대투/ NH투자 / KB투자(최대20만원 현금이벤트 진행중)
- 전 종목 집중투자 가능 / 신용ㆍ미수 대환 가능
- 최대 300% / 3억 이용가능
- 모바일 주식거래 / ETF투자 가능
◆ 팍스넷스탁론(연계신용)이란?
팍스넷이 국내 메이저 증권사(하나대투증권, 우리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유안타증권, 대우증권, 현대증권, 하이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 LIG투자증권), 금융기관(BNK저축은행, 신한저축은행, NH저축은행, 하나저축은행, 우리캐피탈, 오릭스캐피탈, 한국투자저축은행, KB캐피탈, 동부화재해상보험, 한화손해보험, KB손해보험, KB저축은행, SBI저축은행 등)과 제휴를 맺고 주식투자자에게 본인자금의 3배수, 최대 3억원까지 주식매수자금을 지원하는 상품이다. 최근에는 제도권하에서 연계신용이라는 명칭으로 주목받으며 2조원의 잔고를 기록하기도 했다. 팍스넷 연계신용을 사용할 경우 신용등급에 차등없이 누구나 연3.0%의 비용으로 투자가 가능하다.
- 한 종목 100% 집중투자, 온라인 매매수수료 무료
- 인터넷으로 신청하고 실시간으로 주식매입자금 입금
- 실시간 미수/신용상환, 미수동결계좌도 신청가능
- ETF(KODEX 레버리지, KODEX 인버스)포함 1,500여개 매수가능종목
팍스넷 스탁론 바로 가기 : http://etv.asiae.co.kr
[No.1 증권포털 팍스넷] 9월 9일 핫종목
- 인터파크홀딩스, 포스코켐텍, 동부하이텍, 팜스코, 종근당
※ 본 내용은 아시아경제 편집 방향과 무관하며, 모든 책임은 정보 제공자에게 있습니다.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