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B손보, 유병자도 보험가입 가능 '간편가입 건강보험'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5초

KB손보, 유병자도 보험가입 가능 '간편가입 건강보험' 출시 KB 간편가입 건강보험
AD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KB손해보험은 보험가입이 어려웠던 유병자 및 고령자 등이 간편 심사를 통해 질병상해 보장에 가입할 수 있는 'KB 간편가입 건강보험'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 보험은 50세부터 75세까지 3가지 조건(3개월 내 의사의 입원ㆍ수술 및 추가검사 소견 여부, 2년 내 입원 또는 수술 여부, 5년 내 암진단 또는 암치료 여부)에 해당하지 않으면 서류제출 및 건강진단 없이 간편하게 가입이 가능하다.


특히 기존에 보험가입이 어려웠던 고혈압과 당뇨 환자도 가입이 가능해 보험시장에서 소외됐던 유병자와 고령자들의 가입 문턱을 낮춘 상품이다.


사망 시 최고 3000만원, 입원일당은 최고 3만원을 지급한다. 수술비의 경우 횟수 제한 없이 최고 50만원까지 계속 보장받을 수 있다. 또 교통사고 시 발생할 수 있는 법률비용(벌금, 방어비용 등)도 보장받을 수 있다.


보험기간은 5년, 10년으로 최고 100세까지 갱신이 가능하다. 보험료는 60세 남자, 상해 1급, 10년 전기납 기준으로 5만원 수준이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