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직장맘에 더해 전업주부까지 가세…모바일앱 통해 육아용품 구매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해마다 온라인몰에서의 모바일 쇼핑 비중이 급격히 높아지는 가운데 모바일 쇼핑의 성장을 주도하는 것이 ‘모바일 맘’인 것으로 나타났다.
31일 신세계 통합 온라인몰인 SSG 닷컴의 최근 3개년 모바일 매출 비중을 살펴보면 지난 2013년에 6%에 그쳤던 모바일 매출이 올해 상반기에는 41%까지 상승하며 모바일을 통한 구매비중이 해마다 높아지고 있다.
장르별 모바일 매출비중 상위 3개를 살펴보면 아이들 용품 중심의 유·아동 장르가 독보적 1위를 차지한 가운데 패션의류, 뷰티(화장품) 장르가 그 뒤를 이어 온라인몰의 모바일 매출에서 엄마고객들이 중요한 고객으로 자리잡았다.
실제 유·아동 장르의 경우 SSG 모바일 앱을 통해 구매한 모바일 구매비중은 올해 상반기 72%로, 2위를 기록한 패션의류(48%)에 비해 20% 이상 많은 비중을 보였으며 PC를 통한 구매비중과 비교해도 2.5배 많은 쇼핑이 이뤄졌다.
이는 동기간 SSG닷컴 전체 모바일 쇼핑 구매비중인 41%에 비교해도 약 30% 가까이 높다.
해마다 늘어나는 ‘모바일 맘’들은 모바일 쇼핑을 통해 카시트, 유모차와 같은 단가가 높은 품목을 가장 많이 구매하는 편이다.
이에 SSG닷컴은 오는 9월1일부터 15일까지 2주간 1년에 두번만 진행하는 최대유·아동 용품 대형행사인 ‘베이비페어’를 진행하고 ‘모바일맘’을 위한 모바일 구매혜택을 대폭 강화했다.
이번 행사는 약 90여개 업체가 참여, 상품품목수만 1만여개에 달하는 연중 최대 유·아동 대형행사로 상품판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하는 등 알뜰 맘들이 유·아동 용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적기가 될 전망이다.
특히 SSG 닷컴 베이베페어 행사 최초로 모바일 전용 특가상품을 전개하여 모바일로 구매 시 가격할인 혜택이 추가로 증정된다.
‘에르고베이비’에서는 360 아기띠를 PC를 통해 구매했을 때 보다 13% 저렴한 17만2250원(50개한)에 선보이고, ‘야마토야’에서는 스쿠스쿠 식탁의자를 역시 PC구매대비 7% 저렴한 11만1800원(50개한)에 판매한다.
또한 추사랑 매트로 유명한 꿈비 사방치기 매트를 PC구매 대비 17% 할인한 13만2500원(50개한), 페도라 C2 주니어 카시트 역시 8% 할인된 가격인 14만7000원(50개한)에 특가로 선보인다.
이번 모바일 전용 품목은 전통적으로 주부고객들에게 인기가 높아 유·아동 대형행사 시 매번 초반에 품절되는 상품으로 SSG 닷컴에서는 이번 모바일 특가상품의 추가적인 가격할인 제공을 위해 전량 직매입 판매한다.
또한 모바일 또는 PC의 행사페이지 게시판 응모를 통해 ‘상반기 베스트 아이템 무료체험단’을 모집하여 페도라 유모차, 순성 카시트 등 10개의 인기상품 무료체험 기회도 제공한다.
이번 베이비페어 행사에서는 ‘안전의식 고취’ 라는 사회공헌 요소의 일환으로 올해 초에 진행한 ‘카시트 보급 캠페인’을 다시한번 진행해 우리나라 카시트 보급률 높이기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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