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우리 아빠가 최고예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4초

송파구, 27일 오후 7시 구청 대강당서 ‘제1회 아빠자랑대회’...13가족이 무대에 올라 현장 발표 후 최종 5명의 ‘이달의 아빠’ 선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송파구(구청장 박춘희)를 대표하는 ‘좋은 아빠’를 가린다.


27일 오후 7시 구청 대강당에서 ‘제1회 아빠자랑대회’를 개최한다.

이날은 치열한 예선을 거쳐 본선에 오른 13가족들이 한 자리에 모여 ‘아빠 자랑’을 펼치게 된다.


"우리 아빠가 최고예요~~~" 박춘희 송파구청장
AD

참가자들이 무대에 올라 ‘우리 아빠가 어떤 점에서 멋진지, 무엇이 좋은지, 왜 훌륭한지’에 대해 발표하면 현장에서 바로 점수를 매겨 ‘이달의 아빠’ 5명을 선발하게 된다.

구는 ‘좋은 아빠’의 모델을 제시하는 기회를 마련했다.


다른 가족구성원들이 아빠와의 사연에 재미와 감동을 입혀 영상이나 글로 표현하는 스토리텔링 대회를 기획, 지난 8일부터 17일까지 (사)함께하는 아버지들 홈페이지에서 열흘간 접수를 받았다.


그 결과 총 59편이 접수, 1차적으로 전·현직 교장선생님 6명의 엄격한 심사로 결선 진출자 13명(영상 5편, 글 8편)을 선발했다.


▲엇나가는 둘째를 위해 육아휴직을 선택, 이제는 아이들 전문가가 된 아빠 ▲통역일로 바쁜 중국인 엄마를 대신해 아이와 놀아주는 아빠 ▲직장일로 바쁜 와중에도 맞벌이 부인을 위해 세 아이를 살뜰히 챙기는 다둥이 아빠 등 가족들과 자녀들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는 내용들로 채워졌다.


이날 오후 7시 필하모닉 아버지 합창단의 식전공연에 이어 개그맨 겸 MC 김학도의 사회로 본격적인 대회가 진행된다.


방청객(50%)과 전문심사위원(50%) 점수가 합산돼 총 5명에게 ‘이달의 아빠상’ 트로피와 송파구청장 상장이 수여될 예정이다. 그 외 가족들에게는 ‘가족상’이 주어진다. 또, 매달 발간되는 구정 소식지에 소개되는 영광도 누리게 된다.


이선희 여성보육팀장은 “이번 대회는 아빠들의 기(氣)를 살리고, 아빠의 가치를 재발견할 수 있는 기회.”라며 “다른 가족들의 사연을 보며, 평소 무심코 지나쳤던 우리 아버지에 대해 생각해고, 가족의 의미와 고마움도 되새기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