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노고산동 꽃학원' 홍영애 건축사, '2015 대한민국 신진건축사' 대상 수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노고산동 꽃학원' 홍영애 건축사, '2015 대한민국 신진건축사' 대상 수상 대상 수장작인 홍영애 건축사의 '노고산동 꽃학원'
AD

[아시아경제 주상돈 기자] 국토교통부는 '노고산동 꽃학원'을 설계한 홍영애 건축사를 '2015 대한민국 신진건축사' 대상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그 외 우수상은 오신욱·조성욱 건축사가 각각 수상자로 선정돼 국토부장관상을 받게 된다.

대한건축사협회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신진건축사 대상은 만 45세 이하의 잠재력 있는 신진건축사 발굴·육성을 목적으로 올해로 3번째 열렸다.


지난 5월 공고해 6월 응모를 받은 결과 총 42명의 신진건축사들이 참여했다. 1차 서류와 2차 현장심사를 거쳐 대상 및 우수상 등을 포함 총 8명을 최종 수상자로 선정했다.

국토부 관계자는 "대상 수상자인 홍 건축사는 충분치 않은 사업비 등 제한적 여건을 극복하려는 신진의 열정이 돋보였다는 평가를 받았다"며 "대표작인 '노고산동 꽃학원'은 30년이 넘은 2층 건축물을 리모델링한 수작으로 공간 구성에서 마감상세에 이르기까지 뛰어난 완성도를 보여 줬다"고 설명했다.


대상 및 우수상 등 3명의 수상자에게는 국토부장관상이, 그 외 5명의 장려상 수상자에게는 대한건축사협회장상이 수여된다. 이와 관련한 시상식 및 전시회는 11월 중 있을 예정이다.


이와 함께 국토부는 수상자들에게 정부가 주최·주관하는 각종 정책 및 사업 관련 심의·자문위원 위촉을 비롯해 경력과 대표작을 소개하는 작품집 발간 및 각종 매체를 통한 홍보 등 다방면의 실질적 혜택방안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 수상자(작)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대한민국 신진건축사대상 홈페이지(http://kraa.kir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상돈 기자 d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