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우리銀, 우리삼성페이 출시…카드없이 출금·결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우리銀, 우리삼성페이 출시…카드없이 출금·결제 -
AD


[아시아경제 구채은 기자] 우리은행이 20일 삼성전자가 출시한 삼성페이와 연계해 별도의 신용카드나 체크카드가 없어도 우리은행 계좌만으로 가맹점 결제와 자동입출금기(ATM) 출금이 가능한 '우리삼성페이'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삼성페이가 가능한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우리은행 입출식 통장을 보유한 개인이면 누구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최대 10개까지 계좌를 등록할 수 있다. 삼성페이 앱이나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스마트뱅킹을 통해 등록할 수 있고, 영업점 방문을 통한 이용신청도 가능하다.


세계 최초로 마그네틱 보안전송(MST) 방식을 적용하면서, 지문인증과 1회용 가상번호(Tokenization)를 사용해 보안성을 강화한 삼성페이와 연계한 서비스지만, 금융권 최초로 시도되는 서비스인 점을 감안해 사고방지를 위해 1일 최대 50만원 범위 내에서 출금 및 결제가 가능하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페이(Pay)라는 이름을 붙인 수많은 간편결제서비스 중에서 우리삼성페이는 결제의 편리함에 현금출금 기능을 최초로 탑재해 지갑의 대체수단에 가장 가까워졌다"며 "우리삼성페이를 기반으로 송금, 온라인 결제 등 추가 서비스와 동시에 혁신적인 금융거래를 지속해서 개발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구채은 기자 faktu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