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가을꽃게' 벌써 나왔네…롯데마트, 햇꽃게 전점 판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53초

'가을꽃게' 벌써 나왔네…롯데마트, 햇꽃게 전점 판매 꽃게
AD


롯데마트, 이달 22일부터 31일까지 금어기 이후 첫 어획한 ‘햇 꽃게’ 판매
유자망 활 꽃게(100g 내외)를 1300원에, 통발 꽃게(100g 내외)를 1100원에 선봬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롯데마트는 22일부터 31일까지 금어기가 끝나자마자 곧바로 어획한 신선한 햇 꽃게를 전점에서 선보인다.

꽃게는 봄, 가을을 제철로 치는데 봄철 꽃게는 알이 꽉 찬 ‘암 꽃게’로, 금어기 이후 잡히는 가을 꽃게는 살이 꽉 찬 ‘숫 꽃게’로 유명하며, 이번에 선보이는 꽃게는 6월 21일부터 8월20일까지의 꽃게 금어기간을 마친 후 어획되는 가을 꽃게다.


롯데마트는 이번 꽃게 행사에 통발을 사용해 어획하는 ‘통발 꽃게’ 와 함께 통발 꽃게 대비 20% 가량 시세가 높은 ‘유자망 활 꽃게’를 선보여 상품 품질에 대한 차별성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유자망’이란 조류의 흐름에 따라 그물을 걸어두고 헤엄쳐 다니는 고기를 잡는 어획법을 말하는 것으로, 유자망으로 어획한 꽃게는 바닥에 서식하는 꽃게를 어획하는 통발 어획에 비해 상대적으로 생명력이 강하고 크기가 큰 것이 특징이다.


롯데마트는 ‘유자망 활 꽃게(100g 내외)’를 1300원에, ‘통발 꽃게(100g 내외)’를 1100원에 판매한다.


롯데마트는 올 가을 안정적인 꽃게 물량 공급을 위해 10척의 꽃게 선단(20t 이상)과 사전 계약해 물량을 확보하는 한편, 전북 부안의 격포항, 충남 태안의 안흥항 등 서해 주요 항구에 수산 MD(상품기획자)를 상주시키며 만반의 준비에 들어갔다.


이를 통해 올해 첫 진행되는 꽃게 행사 물량을 확보해 31일까지 약 150t 가량의 꽃게를 선보이는 한편, 10월 말까지 지속적인 꽃게 할인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곽명엽 롯데마트 수산MD(상품기획자)는 “금어기 끝난 후 어획된 신선한 꽃게를 바로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며, “살이 꽉 찬 ‘숫 꽃게’를 올해 처음으로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