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벌써 여름 끝? 가을 아이템 판매 증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지난해 보다 빨라진 가을 시즌…8월에 간절기 의류 미리 구매

벌써 여름 끝? 가을 아이템 판매 증가 .
AD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무더웠던 여름이 끝을 보이고 있다. 특히, 지난주부터는 전국적으로 비가 오는 등 무더위가 한풀 꺾인 가운데, 유통업계의 가을도 빨라졌다.

패션 전문 쇼핑몰 아이스타일24가 무더위가 꺾이기 시작한 8월 초부터 2주간의 자사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가을 시즌을 대비한 간절기 상품 판매량이 전년 대비 45% 증가했다.


특히 간절기 필수품인 가디건과 가을 시즌 베스트셀링 아이템인 긴팔 티셔츠 및 블라우스 등은 판매량이 급증했다. 일교차가 큰 간절기의 대표 패션 아이템으로 꼽히는 가디건의 경우, 63%의 판매 증가율을 보였으며 긴팔 티셔츠의 판매량은 103%. 블라우스의 판매량도 95% 늘어났다.

또 직장 여성들이 많이 입는 가을용 원피스는 86%, 니트나 7부 이상의 팬츠, 레깅스 등의 본격 가을용 제품들도 각각 58%, 32%, 2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 한발 먼저 가을을 대비하는 이들이 많아진 것으로 보인다.


계절이 바뀌기 전에 해당 계절의 의상을 미리 구매하는 트렌드는 매년 조금씩 더 빨라지고 있다. 실제 2013년과 2014년과 비교했을 때 올해 간절기 의상 판매량이 본격적으로 늘어나는 시기가 약 1주일에서 2주일 가량 더 빨랐다.


한편, 아이스타일24는 오는 19일까지 ‘2015 F·W 그랜드오픈’ 기획전을 열고 브랜드 ab.f.z 제품 1만원 이상 구매시 무료배송 혜택과 최대 20% 할인쿠폰을 지급하며, 올리브데올리브, 숲 등 백화점 인기 여성 브랜드를 최대 60% 특가 및 균일가 판매한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