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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남도, 민원 청렴도 ‘매우 만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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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충남) 정일웅 기자] 충남도청이 100점 만점에 94.2점의 민원 청렴도를 기록, 민원인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평가됐다.


도 감사위원회는 지난 4월부터 3개월간 업무 이해 당사자 1544명을 대상으로 전화면접조사를 벌이는 방식으로 ‘충남도 외부 청렴도 조사’를 실시해 이 같은 결과를 도출했다고 11일 밝혔다.

보조금과 용역, 민원사무, 공사 등 총 4개 분야로 나뉘어 실시된 이 조사에서 공사업무는 96.2점, 용역 95.3점, 보조금 93.2점, 인허가 등 민원사무 92.6점 등으로 집계돼 상당수 도민들이 도정에 대해 높은 신뢰감을 갖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실국별 만족도는 기획조정실 100점, 직속기관 97.7점, 농정국 97.2점 등의 순으로 집계됐다.


도민들은 ▲업무처리 기준·절차의 투명성 ▲담당자의 적극적 자세 ▲부패 사례 미경험 등에선 높은 만족도를 보였고 ▲담당자의 전문성 결여 ▲예산부족 ▲복잡한 행정 절차 등에선 미흡함을 지적했다.

윤종훈 도 감사위원장은 “공직자에 대한 도민의 기대치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청렴 만족도 조사를 통해 도민들의 욕구를 파악하는 계기를 갖고 조사에서 지적된 불편사항 등을 지속적으로 보완해 나가는 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했다.




충남=정일웅 기자 jiw306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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