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아시아나항공의 지속적인 한일민간교류 활성화 노력이 결실을 맺어 4000명의 대규모 일본 여행객들이 한국을 찾는다.
아시아나항공은 일본지역에서 지난 7월22일부터 특별판매 프로모션과 K-POP FUN TOUR, 국교 정상화 50주년 기념상품 등을 통해 약 4000명의 일본 방한객을 유치했다고 2일 밝혔다.
아시아나는 지난달 22일부터 이달 7일까지 도쿄 출발 노선의 경우 탑승률 90%를 넘어 설 것으로 예상했다.
한일민간교류 활성화를 위해 금호아시아나그룹 박삼구 회장도 직접 나섰다. 금호아시아나배 한국어말하기 고교생대회 수상자들이 지난달 28일 한국을 방문하자, 박삼구 회장은 고교생들을 만찬에 초청해, 직접 한옥의 우수성과 한정식을 소개했다.
지난달 24일에는 한국관광공사, 인천공항공사, 롯데면세점 등과 연계하여 아시아나항공이 취항중인 일본 14개 도시 여행사 관계자 220명과 지방자치단체 80명, 언론인 15명, 한일 친선협회 회원 75명 등 총 390명의 대규모 방한단을 유치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인천국제공항공사와 함께 인천공항의 안전한 검역시스템과 편리한 환승시스템을 소개하고 홍보해 안전한 한국 알리기에 주력했다.
황준호 기자 rephwa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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