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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우인터, 中 보세시장에 국산 제품 독점 공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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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시노팜그룹 자회사와 2억달러 규모 계약체결


[아시아경제 김혜민 기자] 대우인터내셔널은 1일 중국 상하이에서 중국 최대 제약·유통 국영기업인 시노팜 그룹의 자회사 시노팜 이커머스 LTC(SINOPHARM E-COMMERCE LTC) 및 지정 수출입업체 롱펑사와 함께 총 2억 달러 규모의 중국향 CBT(Cross Border Trade, 보세구역 직구) 사업3자 계약을 체결했다.

중국 CBT 사업은 B2C 형태의 해외직구 비즈니스다. 공급자가 중국 또는 수출국가 지정 보세구역으로 수출한 제품을 중국 소비자가 온·오프라인을 통해 주문한다.


대우인터, 中 보세시장에 국산 제품 독점 공급 ▲대우인터내셔널은 1일 중국 상하이에서 SINOPHARM E-COMMERCE LTC社, 롱펑사와 2억불 규모의 보세구역 직구(CBT)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 사진 왼쪽부터 SINOPHARM E-COMMERCE LTC社 CEO 켄 황, 롱펑사 CEO 잭키 초우, 대우상해무역법인 법인장 구경룡 상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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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정부는 2013년부터 중국 내 소비자의 해외 제품 구매 접근성을 강화하고 내수경제 활성화를 위해 CBT 사업을 적극 시행하고 있다. 이미 일본 5대 종합상사 중 하나인 이토추 상사는 일본산 제품의 중국향 독점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대우인터내셔널은 CBT 사업의 한국산 제품 독점 공급사다. 국내 생활용품 생산업체로부터 화장품 및 식품 등 중국 내 소비자가 선호하는 제품군을 선 구매한 후, 국내 또는 중국 내 지정 보세구역에 수출한다. 시노팜 그룹은 제품을 판매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대우인터내셔널 관계자는 "CBT 사업은 최근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는 중국 내 해외직구 시장 트렌드와 맞물린 고성장 비즈니스 모델로 관세 감면 등 각종 세금 혜택과 물류 간소화를 통해 가격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사업"이라며 "이번 독점 공급계약 체결을 통해중국 내 CBT 시장을 선점하고 국내 생산업체들의 중국 내수시장 진출에 큰 교두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대우인터내셔널은 중국 최대의 전자상거래 업체알리바바가 운영중인 1688.com사이트 내 국내 중소의류 업체 제품 공급을 시작하는 등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있다.




김혜민 기자 hmee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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