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위, 8월 1∼15일 누리집서 ‘Eco-5 Family’찾기 경품행사"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세계친환경디자인박람회조직위원회가 박람회 공식 마스코트인 ‘Eco-5 Family’를 알리기 위해 ‘숨은 마스코트를 찾아라!’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번 이벤트는 8월 1일부터 15일까지 박람회 누리집(http://ecodex.or.kr ) 곳곳에 숨어있는 ‘Eco-5 Family’구성원을 찾아 클릭하면 자동 응모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벤트 참가자를 대상으로 80명을 선정해 박람회 에코백(Eco-bag)과 커피음료 교환권을 제공한다.
마스코트는 ‘자연의 친환경과 인간의 디자인을 융합해 생명의 땅 전라남도에서 새로운 삶을 모색하는 다섯 손가락 가족’을 모티프로 개발됐고 네이밍 공모전을 통해 지난 5월 ‘Eco-5 Family’라는 공식 이름을 얻었다.
조직위는 ‘Eco-5 Family’웹툰 제작, 마스코트 인형탈 퍼포먼스 등 온·오프라인 홍보에 활용하고 캐릭터별 생활용품으로 디자인 해 제공하는 등 친밀감을 높이기 위해 상표권 등록을 진행 중이다. 또한 내년 5월 박람회장에서는 마스코트가 주인공이 되는 현장 공연을 통해 박람회의 주제를 부각할 계획이다.
한편 2016세계친환경디자인박람회는 산업통상자원부와 전라남도가 공동으로 주최한다. ‘세상을 바꿀 새로운 삶의 모색’을 주제로 내년 5월 5일부터 29일까지 25일간 나주 소재 전라남도농업기술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