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김정태 하나금융 회장 "창조경제 활성화 적극 지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김정태 하나금융 회장 "창조경제 활성화 적극 지원"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왼쪽)이 27일 오후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를 방문해 임종태 센터장에게 운영자금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자료:하나금융그룹)
AD


[아시아경제 조은임 기자]하나금융그룹은 김정태 회장이 27일 오후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를 방문해 창조경제 활성화와 청년 창업자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했다고 밝혔다.

김 회장은 미래의 한국형 빌게이츠 발굴을 위한 청년(예비)창업자 지원과 기술형 중소기업 지원을 독려하기 위해 방문했다. 그는 "창조경제를 구현하기 위해 전국 17개 창조경제혁신센터가 설립됐고, 특히 대전지역에서 창업 열기가 가속화되는 등 가시적 성과가 나오고 있다"며 "하나금융에서도 특화산업육성을 통한 지역의 인재와 우수 벤처기업을 위한 다각도의 지원책을 강구해 청년들을 위한 일자리 창출과 벤처기업에 큰 힘을 보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열린 토크콘서트 강연을 통해 청년 창업에 대한 조언과 함께 혁신과 변화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강연 후에는 '대전창조경제 활성화를 위한 운영자금' 전달식을 가졌다.

하나금융은 하나·외환은행의 통합은행 출범 이후에도 중소기업대출 특화상품 출시, 상생벤처펀드 조성을 통한 벤처기업 지원 등 창조경제 활성화 지원에 앞장설 계획이다.




조은임 기자 goodni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