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올 여름휴가 최적지,“베스트 곡성”으로 오세요

시계아이콘00분 37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올 여름휴가 최적지,“베스트 곡성”으로 오세요 섬진강 레일바이크
AD


“섬진강과 보성강을 따라 즐기는 섬진강 레일바이크와 래프팅”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곡성군(군수 유근기)은 지난해 CNN의 한국에서 가봐야 할 50곳, 한국 관광의 별에 선정되는데 이어 올해에는 한국관광 100선, 네티즌이 뽑은 베스트 그곳에 선정됨에 따라 ‘여름휴가 최적지’로 손꼽히고 있다고 밝혔다.


여름휴가 동안 도림사 계곡과 오토캠핑장, 섬진강기차마을과 레일펜션, 섬진강레일바이크와 한옥펜션, 래프팅 및 카누와 캠핑장 등 1박 2일간 소중한 사람과의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올 여름휴가 최적지,“베스트 곡성”으로 오세요 도림사 계곡

즐길거리로 옛 추억과 향수가 어우러진 기차마을에는 증기기관차, 장미공원, 요술랜드, 4D영상 체험관 등이 있으며 섬진강변에는 레일바이크와 여름밤하늘을 볼 수 있는 섬진강천문대가 있다.


또한, 섬진강과 보성강변을 따라 54km를 달리다 보면 천혜의 관광자원과 자전거길, 둘레길, 섬진강 래프팅, 카누와 카약 등을 체험할 수 있다. 그 외에도 섬진강 도깨비마을, 청계동 계곡, 압록유원지, 태안사 계곡, 관음사 계곡이 있다.

올 여름휴가 최적지,“베스트 곡성”으로 오세요 카누


먹거리로는 참게매운탕, 흑돼지 숯불구이, 능이 닭곰탕이 유명하며 농특산물로는 당도와 향이 뛰어난 멜론, 노화예방과 눈의 피로를 덜어주는 블루베리, 포도, 복숭아 등이 관광객들에게 호평을 얻고 있다.

올 여름휴가 최적지,“베스트 곡성”으로 오세요 래프팅


김준욱 관광과 관광정책기획팀장은 “곡성만의 차별화를 통해 앞으로도 자연과 체험이 어우러진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관광객의 만족도를 높이며 동시에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