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강동구, 금연지도원 신규 모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0초

7월30일까지 구 홈페이지에서 서식 다운·작성 후 보건소 방문접수...- 금연구역 시설기준 이행상태점검, 흡연행위 감시 및 계도 등 2년 활동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공중이용시설 금연제도의 조기 정착을 위해 금연구역에서 흡연행위를 감시 계도, 시설기준이행 등을 점검하고 구민의 구정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30일까지 금연지도원을 신규 모집 중이다.


강동구, 금연지도원 신규 모집 이해식 강동구청장
AD

금연지도원으로 선발된 주민은 정기 및 수시교육을 통해 국민건강증진법 등 금연지도요령 등을 습득, 앞으로 2년간 지역 내 금연구역에 대한 지도 점검 및 홍보활동 등을 펼칠 예정이다.

주요 활동 내용은 ▲금연구역의 시설기준 이행 상태 점검 ▲금연구역에서의 흡연행위 감시 및 계도 ▲금연을 위한 조치를 위반한 경우 관할행정청에 신고하거나 그에 관한 제공 ▲금연홍보 및 금연교육지원 등이다.


응모자격은 금연 등 보건정책 관련 업무를 수행한 경력이 3개월 이상인 사람 또는 이에 준하는 경력이 있다고 인정한사람 및 업무 수행가능 한 신체 건강한 자로, 동일득점 시 강동구에 거주하는 자를 우선 선발한다.

이 밖에 더 자세한 사항은 강동구청 및 강동구 보건소 홈페이지 ‘고시공고’ 란의 ‘2015년도 금연지도원 모집공고 안내’ 또는 강동구보건소 지역보건과(☎금연관리팀3425-3701)로 문의하면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