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T, "스마트워치로 IPTV 채널 제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KT, "스마트워치로 IPTV 채널 제어" KT가 시계형 웨어러블 단말기인 ‘G워치 R’, ‘G워치 어베인’ 이용자는 IPTV 서비스 올레tv를 제어할 수 있게 됐다고 22일 밝혔다. (사진=KT)
AD



[아시아경제 강희종 기자]스마트워치를 통해 목소리나 손짓으로 IPTV를 켜거나 끄고, 원하는 채널을 돌려볼 수 있게 됐다. KT는 시계형 웨어러블 단말기인 ‘G워치 R’, ‘G워치 어베인’를 통해 올레tv를 제어할 수 있게 했다고 22일 밝혔다.

스마트워치와 TV를 페어링하면, 전용 리모컨 없이 올레tv의 ▲전원 온/오프▲채널변경 및 볼륨 조절 ▲VOD 시청 제어 ▲메뉴 탐색을 할 수 있다.


스마트워치를 통한 음성 제어도 가능하다. TV 시청 중 시계에 대고 "디즈니", "디스커버리" 등을 말하면 해당 채널로 바뀐다.

"꺼", "켜", "조용히" 등 기본적인 셋탑 조작도 된다. 사용자 행동을 인식하기도 하는데, '펀치' 동작으로 전원을 끄거나 켜고, '손목 돌리기' 동작으로 채널을 바꿀 수 있다. 사용 편의는 물론, 조작의 재미를 더했다는 평가다.


이 서비스 사용하려면 스마트폰에 ‘올레tv플레이’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한 다음, ‘tv와 내 폰 연결’을 하면 된다. ‘올레tv플레이’ 설치가 완료되면, 스마트워치와 자동 동기화가 이뤄진다.


그 후 스마트워치에서 ‘올레tv플레이’ 앱을 찾아 실행 시킨다. 이미 스마트폰과 올레tv가 연결된 상태이므로, 곧바로 스마트워치를 통한 올레tv 셋톱 제어가 가능하다. 이 서비스는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워치(LG G워치 R, G워치 어베인) 이용자만 사용할 수 있다. ‘애플워치’는 오는 9월 경 적용된다.



강희종 기자 mindl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