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마힌드라, 영국 군수 업체와 파트너십 체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인도 마힌드라 그룹의 방위산업 부문 '마힌드라 해상 방어 시스템'이 영국 '울트라 일렉트로닉스'와 수중 교전 장비 및 무선 장비 시스템 공급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체결을 통해 마힌드라는 인도 정부의 해군 사업계획에 맞춰 자국의 군수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특히 두 회사는 차세대 신 토피도 방어 시스템, 통합 대잠수함 작전 시스템, 기뢰 대항 장비, 대잠수함 작전용 선박, 잠수함 안전 장비, 자동 전파발신부표 시스템을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공급하기로 했다.


에스 피 슈클라 마힌드라 항공 및 방위 산업 부문 대표는 "지금까지 인도 해군은 수중 작전에 필요한 장비의 대부분을 해외에서 수입해왔다"며 "하지만 이번 협력을 통해 앞으로 인도 해군에게 자력 개발 기술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라케쉬 샤르마 울트라 일렉트로닉스 대표 역시 "인도 육군에 전술 무선 시스템 등을 함께 공급했던 기존 프로젝트에 기반해 이번 파트너십은 인도 해군의 대잠수함 전투력을 강화하기 위한 제품을 공급하기 위해 체결됐다"며 "이러한 사업적 협력은 앞으로 마힌드라 그룹과 긴밀하고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는데 밑바탕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배경환 기자 khba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