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지도, PC에서 검색한 경로 안드로이드 폰으로 바로 전송 가능
[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PC 브라우저에서 구글 지도로 검색한 경로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으로 전송할 수 있게 됐다.
12일(현지시간) 정보기술(IT)전문매체 폰 아레나는 구글이 업데이트를 통해 크롬, 파이어폭스, 인터넷 익스플로러 등 PC 브라우저에서 안드로이드 폰으로 경로를 전송하는 기능을 추가했다고 보도했다.
그동안 PC 브라우저 내 구글 지도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내부 지도 애플리케이션(앱)은 상호간 경로 검색이 공유되지 않았다. 이용자들은 PC를 통해 확인한 경로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확인할 수 없어 앱에서 다시 검색하는 번거로움을 겪어야 했다.
지난달 구글은 PC 브라우저 내 지도를 업데이트해 애플의 iOS 지도 앱에 위치 정보를 전송할 수 있게 업데이트 했다. 곧이어 안드로이드 폰에서도 이 기능을 추가해 PC와 스마트폰 간의 호환성을 강화했다.
안드로이드 기기에 있는 구글 지도 앱의 최신버전(v.9.11.0)을 내려 받은 이후 구글 ID로 로그인하면 PC브라우저에서 자동으로 경로 전송 탭이 추가된다.
한편 페이스북도 최근 모바일 메신저 채팅창에 지도기능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했다. 이로써 그동안 구글 지도 등 다른 지도 서비스를 이용할 필요없이 채팅 창 내부에서 친구에게 경로 정보를 전송할 수 있게 됐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