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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동구, SNS로 광고물 디자인 심의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최대 7일 소요되던 심의과정이 2일로 대폭 단축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인 네이버 밴드를 활용해 광고물 관리 및 디자인 소심의를 운영한다.


구는 이번 기회를 통해 기존 광고물 심의에 소요됐던 기간을 7일에서 2일로 대폭 단축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성동구, SNS로 광고물 디자인 심의 정원오 성동구청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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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동구 광고물 심의는 대상광고물의 규모나 중요도에 따라 대심의와 소심의로 구분된다. 소심의 대상 광고물의 경우 소형 돌출간판 등 대부분이 생활형 광고물로 그동안 심의 안건을 모아 매주 수요일 일괄 심의함으로서 최장 7일이 소요됐다.


이로 인해 개업을 앞둔 광고주들 불편은 물론 심의위원이 매주 번갈아 참석하므로 전체 위원이 심의할 수 없는 부실심의 문제도 지적돼 왔다.

구는 대안을 모색하던 중 SNS를 활용한 심의를 생각해냈다.


SNS 활용심의는 서류가 접수된 즉시 밴드에 업로드되며, 심의담당자와 심의위원들은 업로드 된 서류를 휴대기기로 바로 검토하기 때문에 빠른 의사소통과 피드백이 가능하다. 그 결과 서류 접수 바로 다음날이면 심의 통과 여부를 알 수 있게 된다.


밴드에 업로드 된 서류는 심의담당자와 심의위원만 볼 수 있으며, 주요 정보 노출을 막기 위해 심의가 끝나면 해당 건의 서류와 발언내용은 밴드에서 바로 삭제된다.


김영우 광고물관리팀장은 "전자정부 시대에 주민들에게 보다 빠른 업무 처리로 옥외광고물 분야의 규제를 하나씩 풀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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