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태진 기자]중소기업청은 10일 한국관광공사와 전통시장을 세계적 관광명소로 육성하기 위한 '글로벌명품시장 육성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사업은 문화 및 관광자원, 상품 등 우수한 콘텐츠를 보유한 전통시장을 선별해 문화체험을 제공하고 글로벌 수준 쇼핑 환경을 조성하는 등 외국인 필수 관광코스로 개발하자는 취지다.
앞으로 중기청은 글로벌명품시장 육성정책 마련 및 사업비 보조, 정부기관 및 공공기관 협력 사업 발굴ㆍ추진, 글로벌명품시장의 공동홍보 등을 진행한다.
관광공사는 사업추진에 필요한 인력과 국내외 지사를 활용한 관광상품 개발에 적극 협조할 방침이다.
중기청은 지난 4월 글로벌명품시장 육성 대상으로 서울 남대문시장, 부산 국제시장, 대구 서문시장, 청주 육거리시장ㆍ성안길상점가 연합, 전주 남부시장, 제주 동문시장연합 등 6곳을 선정하고 신세계, 다음카카오 등 대기업과 협업을 통한 사업추진단을 꾸린 바 있다.
조태진 기자 tjj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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