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31일 ~ 8월 6일 7일간 프로그램 운영, 관광객 안내 활동"
[아시아경제 노해섭 ]장흥군(군수 김성)은 오는 7월 31부터 8월 6일까지 개최되는 제8회 정남진장흥물축제에 종사할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모집되는 자원봉사자는 오는 7월 31부터 7일 동안 탐진강변 물축제장에서 프로그램 운영, 관광객 안내, 환경정화 분야를 담당하게 된다.
총 모집인원은 일반인 봉사자와 학생봉사자 합한 1천명 규모로 참여 학생들은 봉사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다.
참여가 결정된 자원봉사자는 오는 20일 군청에서 발대식을 갖고 분야별 임무부여와 간단한 사전교육을 받는다.
참여를 원하는 개인과 단체는 오는 17일까지 장흥군 주민복지과 ( 061-860-0790)로 신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물축제가 대한민국 대표 여름축제로 떠오르면서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는데, 이러한 성장 배경에는 자원봉사자들의 땀과 노력이 묻어있다”며 “올해에도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즐겁고 안전한 축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8회째를 맞은 물축제는 가장 무더운 여름 휴가철인 7월 31일부터 8월 . 6일까지 7일간 장흥읍 탐진강과 편백숲 우드랜드 일원에서 ‘물과 숲 - 休’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올해에는 2015통합의학박람회 행사와 함께 치러지며 관광객들에게 더욱 다양한 체험거리와 볼거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