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종합생활용품전문기업 피죤이 국내 최초의 액체세제 '액츠'가 올해로 출시 10주년을 맞았다고 29일 밝혔다.
액츠는 가루세제가 시장 점유율 95%를 차지하던 지난 2005년 출시돼 이목을 끌었다. 당시 유럽과 북미에서 액체 세제 시장이 점차 확대되고 있다는 세계적 트렌드를 간파, 액체 세제 개발을 적극 추진한 결과였다.
3년간 연구개발을 거쳐 탄생한 액츠는 가루 세제에 비해 찬물에서도 100% 용해되고, 가루 날림이나 가루 찌꺼기 잔류를 없애 피부에 순한 인체 무해한 세제로 당시 소비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었다. 고농축으로 물을 절약하는 환경 친화적인 장점과 천연 복합 향균 성분을 함유, 당시 국내 세제 시장을 친환경 시장으로 선도했다는 평가도 받고 있다. 37년 역사를 가진 피죤 연구소는 주부 모니터요원들의 의견을 제품 용기와 용액의 색상, 향, 점도 등에 반영하기도 했다.
한편, 피죤은 액츠 10주년을 맞아 ‘빨래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국내 주요 카페, 커뮤니티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빨래와 연관된 사연과 사진을 개인 SNS에 올리면 액츠 프리미엄을 비롯한 피죤 프리미엄, 무균무때 프리미엄 등의 프리미엄 3종 세트를 선물로 제공한다. 이와 함께 국내 주요 소셜 커머스인 티켓몬스터, 쿠팡, 위메이크프라이스 등에서 다양한 할인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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