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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일레븐·중진공, '중기 스타상품' 만들기 나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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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 중기상품 발굴 및 육성, 판로확대 공동지원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중소기업진흥공단과 서울 롯데호텔월드에서 우수 중소기업 상품의 대형 유통망 진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세븐일레븐과 중진공은 우수 중소기업 스타상품 발굴 및 육성, 판로확대 등을 주축으로 한 '중소기업 자생력 강화 협력모델'을 구축하기로 했다.

세븐일레븐은 우수 중기상품 판로확대를 위해 지역별 테스트 점포를 운영하고 향후 전국 점포로 판매망이 확대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중소기업의 상품성 향상을 위해 해당 상품 판매에 대한 소비자 반응, 판매분석 데이터 등도 제공하기로 했다.


중진공은 전국 31개 지역본부 또는 지부에서 지역 대표 상품을 추천 받아 세븐일레븐 상품기획 전문인력(MD)과 공동으로 우수 중기상품을 발굴한다는 계획이다.


이 밖에도 세븐일레븐과 중진공은 경영 컨설팅, 자금 지원, 동반 수출 등 중소기업 자생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협력사업을 진행하기로 했다.


정승인 세븐일레븐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전국 소비자들은 우수 중소기업의 '스타 상품'을 가까운 곳에서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중소기업 육성 및 판로개척을 적극 지원해 온 중진공과 함께 다양한 협력모델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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