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대한항공이 일본 소비자가 뽑은 고객만족도 1위 항공사로 11년 연속 선정됐다.
대한항공은 18일 일본 도쿄에서 일본능률협회컨설팅 주관으로 열린 '2015 글로벌고객만족도(GCSI) 인증식'에서 항공여객운송서비스부문 1위를 차지했다.
글로벌 고객만족도(GCSI)는 다국적 컨설팅그룹인 일본능률협회컨설팅에서 고객 만족도를 측정하는 지표다. 서비스 및 제품에 대한 고객 만족도를 온라인을 통해 설문조사 하고, 고객만족 요소, 고객 가치, 글로벌 역량, 충성도 등을 평가해 매년 최우수 기업을 선정한다.
대한항공은 지난 2005년 이후 11년 연속으로 항공여객운송서비스부문 1위에 올랐다.
대한항공은 11년 연속 1위를 기록한 것에 대해 "지속적인 신규 항공기 및 좌석 도입, 고품격 서비스, 적극적인 노선 개발 등을 고객들로부터 인정을 받은 것"이라고 해석했다.
대한항공은 "글로벌 항공사로서 고객 감동과 가치 창출을 가장 중요한 목표로 삼아 서비스 향상을 위한 변화와 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꾸준히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황준호 기자 rephwa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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