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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美 뉴욕에 글로벌 마케팅센터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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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크 매튜(Marc Mathieu) CMO(Chief Marketing Officer) 선임


[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삼성전자 미국총괄법인이 뉴욕 맨해튼에 글로벌 마케팅센터(COEㆍGlobal Marketing Center of Excellence)를 열고, 수장으로 마크 매튜(Marc Mathieu) CMO(Chief Marketing Officer)를 내정한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17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맨해튼에 글로벌 마케팅센터를 열고, 북미 지역에서 삼성전자의 전 제품 마케팅을 총괄 관리한다고 공식 밝혔다. 글로벌 마케팅센터를 소개하는 유투브 채널도 공개했다.(https://youtu.be/vcMC9gmA-kI)

삼성전자는 지난해부터 맨해튼 미트패킹지구에 있는 5만5000스퀘어피트 규모의 건물을 임대, 마케팅 관련 조직 입주를 준비해왔다.


이곳에서 삼성전자는 기업고객 브리핑과 마케팅 계획수립, 북미지역에서의 창의적인 캠페인 등을 구상할 계획이다. 올 연말까지는 개인 고객들이 삼성전자 제품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쇼케이스 공간도 마련한다. 삼성전자는 지난해에 이곳에서 가전제품 출시 행사를 시범적으로 실시하기도 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북미시장이 규모가 커 마케팅인력도 많고, 뉴욕은 미국 시장 트랜드를 가장 빨리 반영하는 곳이라는 상징성도 있다"며 "디지털, 소셜 마케팅과 크리에이티브 관련 전문마케팅, 기업용 모바일 솔루션도 전시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CMO를 맡게 된 마크 매튜는 지난 1998년부터 12년 간 코카콜라에서 마케팅 담당 부사장을 지낸 뒤 2011년 유니레버에 합류한 글로벌 마케팅 커뮤니케이션계의 대가로 손꼽힌다. 그는 특히 유니레버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창의성 향상, 지속가능 경영에 초점을 맞춘 '크래프팅 브랜드 포 라이프(Crafting Brands for Life)' 전략을 주도한 것으로 전해졌다. 세계적인 요거트 전문기업 다논(Danone)과 경영 컨설팅 업체인 비두(BeDo)에도 몸을 담은 바 있다.


삼성전자 마케팅센터가 입주하게 된 건물이 위치한 지역은 뉴욕 맨해튼 내에서도 첨단 유행을 주도하는 지역이다. 사진 스튜디오와 갤러리도 밀집한 이곳에서 삼성전자는 최신 트렌드를 파악하고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이 지역에는 구글과 애플 등도 잇따라 사무실을 내 뉴욕의 광고, 미디어 거점으로 꼽히고 있다. 삼성전자는 최근 주춤했던 스마트폰 실적을 창의적인 마케팅과 고객과의 접점을 통해 풀어나갈 계획이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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