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유경식 카이스트 교수… 'IT 젊은 공학자상' 수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광전자 관련 우수 성과 인정받아

[아시아경제 정종오 기자] 유경식 카이스트 교수가 'IT 젊은 공학자상'을 수상했다.


유경식 카이스트 교수… 'IT 젊은 공학자상' 수상 ▲유경식 교수.[사진제공=카이스트]
AD

카이스트(KAIST, 총장 강성모) 전기 및 전자공학부 유경식 교수가 미국전기전자학회(IEEE)와 대한전자공학회(IEIE)가 공동 주관하고 해동과학문화재단이 후원하는 'IT 젊은 공학자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시상식은 22일 제주 라마다 호텔에서 열린다.

IT 젊은 공학자상은 기술적 실용성, 사회와 환경 공헌도, 창의성 등에서 우수한 성과를 낸 과학자에게 주는 상이다. 미국전기전자학회와 공동 상(Joint Award)을 설립한 국가로는 칠레, 에콰도르, 페루, 싱가포르, 이탈리아 등이 있다.


유 교수는 카이스트 교수로 재직하며 광전자 소자의 소형화와 집적화를 통한 정보통신, 에너지와 영상 획득 분야에서 연구를 수행했다. 100여 편의 국제학술지와 학술대회 논문을 발표해 약 2200회 이상 인용되는 등 관련 학문과 기술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유 교수는 "부족한 점이 많아 기쁘기보다는 부담스러운 마음이 더 크다"며 "UN이 지정한 '세계 빛의 해' 취지에 맞게 광전자 관련 학문과 기술 발전을 위해 힘쓰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정종오 기자 ikokid@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