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정치민주연합 김춘진 국회의원, 메르스 대책본부 방문"
[아시아경제 김재길]고창군(군수 박우정) 보건소 메르스 대책 상황실에 새정치민주연합 김춘진 국회의원(고창·부안)이 방문했다.
김 의원은 지난 14일 오후 고창군 메르스 대책 상황실을 방문해 대응대책을 점검하고 메르스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며 비상근무 중인 공무원들을 격려했다.
국회보건복지 위원장을 맡고 있는 김 의원은 “아직까지 고창에서 확진환자 및 밀접접촉자는 없어 다행이지만, 안심할 수 없는 상황이다”며 “일선에서의 방역활동이 매우 중요하므로 앞으로 지역 확산 방지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고창군 메르스 비상대책 본부장을 맡고 있는 김진술 고창군 부군수는 “정부와 질병관리본부의 지침에 따라 메르스 예방 및 확산 방지을 위해서 사전에 철저히 점검 조치하고 있고, 군민들에게도 적극적인 홍보를 실시하는 등 메르스가 고창에서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고창군 메르스 대책 본부에는 박우정 고창군수, 이상호 군의장, 신일섭 고창경찰서장, 조병채 고창병원장 등이 함께 했다.
고창군 보건소는 메르스의 지역 내 확산 방지와 군민들의 불안감 해소를 위해 지역 내 보건의료단체와 협력을 강화하고, 비상방역대책본부를 구축, 24시간 비상근무체계를 가동하고 있다.
김재길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