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별점 3.9받은 페이스북 메신저, '10억 다운로드 클럽' 합류

시계아이콘00분 40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별점 3.9받은 페이스북 메신저, '10억 다운로드 클럽' 합류 페이스북 메신저 앱
AD


[아시아경제 강희종 기자]페이스북 메신저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에서 10억건의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9일(현지시간) 정보기술(IT) 전문매체인 테크크런치는 페이스북 메신저 다운로드 건수가 안드로이드에서 10억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금까지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10억건을 돌파한 애플리케이션은 페이스북과 왓츠앱, 구글의 G메일, 유튜브, 검색, 지도 등이 있다. 기업으로 보면 구글과 페이스북만이 10억다운로드 클럽에 속해 있다.

메신저는 기존의 SMS를 대체하며 새로운 모바일 플랫폼으로 자리 잡고 있다. 페이스북 역시 메신저 앱 서비스를 강화하면서 새로운 플랫폼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페이스북 메신저는 인터넷전화(VoIP), 영상통화, 결제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등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페이스북은 최근 메신저 앱에 위치 공유 시스템을 강화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페이스북은 쇼핑과 연계한 수익 모델도 만들고 있다. 인터넷 쇼핑몰 업체에 주문한 물품의 배송정보 등을 구매자에게 제공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하기도 했다.


페이스북은 지난해 또 다른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인 왓츠앱을 220억 달러에 인수하는 등 메신저 서비스에 공을 들이고 있다. 왓츠앱의 월간 사용자수는 8억명이다. 페이스북 메신저는 이보다 적은 6억명가량이다.


흥미로운 점은 페이스북 메신저 앱이 수많은 사용자를 확보했음에도 불구하고 평점은 4개 이하(3.9점)에 불과하다는 점이다. 이에 대해 폰아레나는 "많은 사용자들이 페이스북이 메신저 앱을 별도로 분리한 것을 좋아하지 않기 때문일 것"이라며 "메인 페이스북 앱을 통해 친구들과 소통하는 것을 편리하게 느낀다"라고 설명했다.




강희종 기자 mindl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