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완도군의회, 2014 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회 가동

시계아이콘00분 30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완도군의회, 2014 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회 가동 완도군이 예산심의와 재정운용에 관한 사후통제와 사후감시 역할 강화를 위한 결산 감사를 시작한다.
AD


“예산심의와 재정운용에 관한 사후통제와 사후감시 역할 강화”


[아시아경제 노해섭 ]완도군의회 김동삼의장은 지난 3일 의장실에서 제231회 임시회에서 선임된 2014회계연도 완도군 결산검사위원 5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결산검사위원장은 완도군의회 조인호의원으로 선임했으며, 위원은 회계 및 재정분야에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겸비한 5명으로 구성됐다.

김동삼 의장은 이 자리에서 “제7대 의회 출범이후 처음 실시되는 결산검사니 만큼 향후, 보다 투명하고 합리적인 재정운용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꼼꼼히 검사에 임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에 위촉된 결산검사위원은 6월3일부터 22일까지 20일간 2014회계연도 완도군의 세입세출 결산, 이월비, 채권 및 채무, 재산 및 기금, 금고의 결산 등에 대한 종합적인 검사를 실시한다.


결산검사는 완도군의 세입세출예산 집행결과를 최종적으로 확인하고 그 과정에서 나타난 잘못된 점이나 개선사항을 다음연도의 예산편성과 재정운용에 활용하게 된다.


한편 조인호 대표위원과 결산검사위원들은 위촉장 수여식에 이어 완도군청 결산검사장으로 이동해 이준수 부군수로부터 향후 결산검사 진행계획 등을 보고받고 원활한 검사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협조를 당부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