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강희종 기자]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은 오는 8일 오후 5시 연세대 성암관에서 '인기론, 인문과 기술의 만남’을 주제로 열린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에서는 '경험디자인: 잡스, 철학자 듀이를 만나다'의 저자 김진우 연세대 경영대학 교수가 연사로 나서 '경험디자인'에 대해 주제 강연할 예정이다. 그는 정보통신기술(ICT) 개발 과정에서 어떻게 사용자가 원하는 경험에 다가갈지에 대한 전략을 청중과 공유한다.
KISDI 관계자는 "이번 포럼은 혁신 기술을 개발해 사용자에게 사용하도록 설득하는데 무엇이 필요하며, 어떤 전략으로 접근할 것인지를 공유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지정 토론자로는 모토로라 미국 본사에서 북미 디자인 매니저, 구글-모토로라 디자인센터장을 역임한 바 있는 황성걸 홍익대 산업디자인학과 교수가 참여한다. 사회는 연세대 김용찬 교수가 맡았다.
이 행사는 정보통신정책연구원이 연세대 커뮤니케이션 연구소 및 커뮤케이션 대학원 BK21PLUS연구팀과 공동 주관하며, 미래창조과학부가 후원한다. 행사 당일 연세대 성암관으로 오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강희종 기자 mindl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