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포토]HDC신라면세점 공식 출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1초

[포토]HDC신라면세점 공식 출범 25일, HDC신라면세점 출범식에 참석한 현대산업개발 정몽규 회장(앞줄 맨 오른쪽)과 호텔신라 이부진 사장(앞줄 가운데)이 시내 면세점 사업자선정 신청지인 용산 아이파크몰 매장을 둘러보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정몽규 현대산업개발 회장과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합작법인 HDC신라면세점의 공식 출범을 선언하고 세계 최대규모의 도심형 면세점인 ‘DF랜드'를 만들기 위한 구체적 청사진을 제시했다.

‘DF랜드’는 한류, 관광, 문화와 쇼핑이 한곳에 복합적으로 어우러진 듀티프리(Duty Free) 지역을 의미한다.


서울 시내면세점 사업에 공동 진출하는 두 회사는 경영진이 모두 참석한 가운데, 25일 오전 사업 예정지인 용산 아이파크몰에서 합작법인 출범식을 열었다.

HDC신라면세점은 현대산업개발과 계열사 현대아이파크몰이 각각 25%, 호텔신라가 50%의 지분을 출자하며, 200억원을 초기 자본금으로 시작해 1차년도에만 총 3,500억원을 투자하기로 했다. 공동대표에는 양창훈 현대아이파크몰 사장과 한인규 호텔신라 운영총괄 부사장이 선임됐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