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순천시, 지역복지단체와 함께 하는‘행복24시 사랑방’ 운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순천시, 지역복지단체와 함께 하는‘행복24시 사랑방’ 운영 순천시 ‘행복24시’는 22일 낙안면 이곡경로당에서 순천시장애인복지관과 함께 농사일에 지친 이곡마을 주민 50여명을 대상으로 한방진료를 비롯 보건복지통합서비스를 제공했다.
AD


" 바쁜 농사일은 물렀거라, 내 몸부터 살리자"

[아시아경제 노해섭 ]순천시 ‘행복24시’는 22일 낙안면 이곡경로당에서 순천시장애인복지관과 함께 농사일에 지친 이곡마을 주민 50여명을 대상으로 한방진료를 비롯 보건복지통합서비스를 제공했다.


어르신들에게 혈압과 혈당 체크와 물리치료, 이·미용, 장수사진 촬영, 돋보기 제작, 재활마사지, 보장구 수리 및 점검을 병행 했다.

또한 복지사업(노인돌봄서비스 등) 정보제공과 마사지(얼굴/손/발), 적외선치료기/원적외선 돌뜸을 이용한 건강관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장애인종합복지관(이동복지관)을 비롯 순천제일대 재활학과, 한보스튜디오 관계자 20여명이 참여해 농사일에 지친 어르신들의 심신을 풀어주었다.


한편 순천시가 8년째 운영하고 있는 ‘행복24시 사랑방’은 2개팀이 연중 주 5회 관내 오·벽지 마을을 자원봉사자와 함께 찾아가 의료·생활·복지·마음치유 통합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농촌 마을의 행복과 감동을 담은 마음치유 자료들을 모아 6월에 행복책자를 발간해 가족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