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국산 3D 가족용 애니메이션 '헬로카봇' 시즌2가 KBS1에서 오는 30일 오후 2시에 첫 방영을 시작한다.
시즌1 방영 이후 KBS 애니메이션 시청률 1위를 자랑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헬로카봇은 주인공 차탄과 비밀친구 카봇들이 함께하는 신나는 모험과 가족간의 사랑을 흥미진진하게 그려내 아이들뿐 아니라 부모님들에게도 사랑을 받아왔다.
이번 시즌2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변화는 새로운 카봇 소환 아이템 '큐브시계'의 등장이다. 기존의 큐브를 업그레이드 시킨 '큐브시계'는 시간과 공간의 결합을 상징하며 카봇들에게 새로운 모험을 안겨줄 것으로 기대된다.
특별판에서만 만날 수 있었던 귀여운 친구 '펭토킹'을 비롯, 새로운 카봇들도 대거 등장한다. '헬로카봇 스페셜:영웅의 등장'을 통해 공개된 바 있는 늑대 카봇 '트루'와 영웅 카봇 '아티'외에도 폼생폼사 카봇 '본', 카봇들의 스승 '마이스터', 장난꾸러기 삼총사 '나이트', '루크', '폰' 그리고 대형버스인 '세이버'등 매력적이고 개성 넘치는 새로운 카봇들이 시즌2에서 본격적인 활약을 펼친다.
또 큰 인기를 모았던 펜타스톰과 대등한 새로운 합체 캐릭터도 등장할 예정이어서 에피소드마다 어떤 카봇을 만날 수 있을지 기대해 보는 것도 관전 포인트이다.
손오공 관계자는 "언제나 곁에 있는 어린이들의 친구로 등장하는 카봇의 친숙함이 '헬로카봇'의 인기비결이자 아이들에게 사랑 받는 이유이다"라며 "시즌2에서도 일상생활에서 벌어지는 따뜻한 이야기와 가족과 친구들의 소중함을 다양한 에피소드로 담아내겠다"고 말했다.
FULL HD 3D 가족용 애니메이션 '헬로카봇' 시즌2는 5월 30일을 시작으로 매주 토요일 오후 2시 KBS1TV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