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공시Plus]리노스, 1분기 영업익 전년比 7%↓…"반기부터 개선될것"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리노스가 올해 1분기 연결손익계산서 기준 매출액 283억원, 영업이익 20억원, 당기순이익 16억원을 기록했다고 15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20% 신장됐지만,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7%, 2% 하락한 수치다.


개별손익계산서 기준으로는 매출액 247억원, 영업이익 27억원, 당기순이익 18억원을 달성,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 24%, 16% 늘었다.

리노스 관계자는 "연결기준 영업이익 등이 소폭 감소한 것은 종속회사인 드림씨아이에스의 주요사업부문 실적이 하반기에 편중되는 경향 때문"이라며 "반기실적부터는 점차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설명했다. 전년 동기는 종속회사인 드림씨아이에스 인수전 실적이다.


그는 "키플링과 이스트팩으로 구성된 패션부문의 매출이 상승을 견인했고, IT부문의 국민안전처 통합관제시스템 구축과 국가재난안전통신망 ISP 프로젝트 등의 무선통신솔루션 사업은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다"고 전했다.


종속회사인 드림씨아이에스는 국내 CRO 업계 최초로 일본 진출을 목표로 상반기 중 일본 사무소를 개소하고 본격적인 일본시장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


리노스 관계자는 "패션부문의 공격적 마케팅과 유통망 고급화, IT부문의 국가재난안전통신망 시범사업 참여 등이 기대돼 매출과 수익성의 성장세를 이어갈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박미주 기자 beyond@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