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31일 예선 거쳐 6월 7일 최종 본선 진행… 닭고기·돼지고기 활용요리 선봬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홈플러스 문화센터는 아빠 캠핑요리대회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5월31일에 서울남현, 서울상봉, 인천청라, 동수원, 세종, 강원원주, 대구성서, 부산센텀시티, 전주효자점 등 전국 10개점에서 예선전이 진행된다.
예선에서 10명의 아빠를 선정해 6월7일에 세종점에서 최종 본선을 치른다.
요리 주제는 닭고기 활용 캠핑요리(예선), 돼지고기 활용 캠핑요리(본선)이며, 참가비는 3000원이다.
본선 1등 아빠에게는 홈플러스 문화센터 무료 수강권을 증정한다. 이 외에도 테팔, 노마드, 풀무원, 락앤락, 하림, 하이포크에서 준비한 푸짐한 참가 선물도 준비되어 있다.
자녀를 둔 아빠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참가신청은 문화센터 홈페이지 (http://school.homeplus.co.kr)를 통해 할 수 있다.
또 최근 요리하는 남자를 대상으로 한 쿡방 열풍과 함께, 요리하는 남자가 각광받는 요즘 아빠·남자를 위한 요리 교실도 마련돼 있다.
‘쿡방보다 맛있게 요리하는 남자’, ‘남자의 필수 스펙! 요리하는 남자’, ‘요리로 완성되는 남자의 품격’, ‘밥상 차리는 남자! 상남자의 살기 위한 요리클래스’ 등 기본적인 요리 레시피부터 아빠들이 쉽게 배울 수 있는 요리 강좌들이 특강으로 개설되어 선보인다. 이 뿐만 아니라 ‘홈줌마 따라잡기 베이킹 클래스’, ‘토요일엔 빵 굽는 남자’, ‘달콤한 아빠표 베이킹 간식’ 등 홈베이킹을 배울 수 있는 클래스도 마련돼 있다.
‘아빠 쉐프와 자녀가 함께 하는 쿠킹 클래스’, ‘야외에서 돋보이는 아빠 캠핑요리’, ‘눈과 입을 호강시키는 아빠표 홈파티 요리’ 등 아이와 함께 요리를 하며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아빠랑 아이랑 함께하는 요리강좌 또한 개설되어 있다.
문화센터 회원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각 점포 문화센터 안내데스크 및 홈페이지(http://school.homeplus.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