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블랙야크, 심박수 모니터링하는 '야크온P'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47초

블랙야크, 심박수 모니터링하는 '야크온P' 출시
AD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가 심전도 측정을 통해 심박수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스마트웨어(Smart Wear) '야크온P(YAK ON P)'를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야크온P'는 기존에 손목 등에 착용하는 스마트웨어러블(Smart Wearable) 기기와는 달리 블랙야크에서 자체 개발한 은사 섬유 소재를 활용한 스마트웨어라는 점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심장에서 발생하는 전기적 신호인 심전도를 가장 가까운 곳에서 측정해 더욱 정확하게 심박수를 체크할 수 있다. 티셔츠는 신축성 높은 소재가 적용돼 밀착감이 우수하기 때문에 측정부위에서 흘러내릴 염려 없이 격렬한 운동이나 장시간 착용도 가능하다.


은사 섬유 소재를 통해 측정된 심박수는 야크온 펄스(전용 블루투스 심박 측정 송수신기)를 거쳐 스마트폰의 '야크온(YAK ON) 앱'에 전송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실시간으로 자신의 심박수 체크가 가능하며 직접 운동 종류와 목표를 설정할 수 있어 GPS를 기반으로 한 운동거리 측정, 칼로리 소모 등도 확인할 수 있다. 일일 단위부터 주간, 월간 단위까지 누적된 운동 정보를 통해 체계적인 운동이력 관리가 가능하다. 현재 야크온 앱은 안드로이드 OS 4.3 이상 버전에서 지원되며 6월 말부터 애플의 iOS용 공식버전이 지원된다.


심박 측정기만 분리하면 기존 의류들과 같은 방법으로 세탁할 수 있어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야크온P'의가격은 티셔츠 7만2000원, 야크온 펄스(전용 블루투스 심박 측정 송수신기) 15만8000원이며, 세트 구매 시 19만8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한편, 블랙야크는 이번 출시를 기념해 페이스북(www.facebook.com/BLACKYAK)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13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에게는 야크온P(1명)와 베스킨라빈스 쿼터 아이스크림(10명), 스타벅스 아이스 카페라떼(20명) 기프티콘 등이 증정된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