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성수기 맞은 카페, 창업 열기도 후끈
[아시아경제 최서연 기자] 디저트 전문점 카페망고식스2.0과 중소형 커피전문점 커피식스가 오는 14, 15일 차례로 창업설명회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카페망고식스2.0은 KH컴퍼니가 ‘건강한 디저트 백화점’을 콘셉트로 지난 해 9월 론칭한 디저트 프랜차이즈다. 망고를 비롯해 아사이베리 등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과일 위주의 다양한 디저트 메뉴를 보유한 것이 특징이다.
‘합리적 가격, 전문성 있는 커피’를 콘셉트로 한 커피식스(KOFFISIX)는 KJ마케팅이 운영하는 소자본 창업 프랜차이즈다.
15평 매장을 기준으로 7000만원대(점포비 제외) 창업이 가능하며, 상대적으로 투자비가 적고 매출이 안정적인 주택가 상권 공략에 주력하고 있다.
원두는 브라질, 과테말라, 콜롬비아 산 아라비카 품종을 사용하며, 에스프레소 추출은 리스트레토(Ristretto)를 기본으로 하면서도 아메리카노 커피 한 잔 가격은 2500원(스몰 사이즈 기준)이다.
최근에는 커피 애호가들의 음용 추세를 따라 미디엄, 라지 사이즈 커피를 출시해 용량을 다각화했다. 스페셜티 메뉴로 핸드 드립 하와이안 코나(Hawaiian Kona)도 판매한다.
인테리어는 커피창고를 모티브로 한 빈티지 스타일이며, 소비자와 친근감을 형성하고 손쉽게 소통할 수있도록 바리스타존이 돌출돼 있다.
커피식스는 망고식스와 사업제휴를 맺고 마케팅, R&D(연구개발)를 지원받고 있다.
창업설명회는 양일간 오후 2시 카페망고식스2.0 가로수길점(강남구 신사동)에서 진행하며 1:1상담, 매장 견학, 시식 등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사전 예약자에 한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예약 02-501-7266)
최서연 기자 christine89@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