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NH투자증권, 가정의 달 특집 세대공감매거진 ‘THE100’ 24호 발간

시계아이콘00분 38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NH투자증권, 가정의 달 특집 세대공감매거진 ‘THE100’ 24호 발간 가정의 달 특집 세대공감매거진 ‘THE100’ 24호 발간
AD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NH투자증권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세대공감을 주제로 한 ‘THE100’ 24호를 발간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THE100’ 24호는 최근 100세시대 연구소에서 단독으로 실시한 부모-자녀 세대간 및 남녀 사이의 인식차이에 대한 설문 결과를 바탕으로 사회적으로 논란과 이슈가 되고 있는 갈등 정도에 대해 집중적으로 살펴봤다. 이번 설문 결과 내용은 ▲상속 ▲부모부양 ▲자녀지원 ▲자녀결혼 ▲황혼이혼 및 재혼 등 다양한 주제들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THE100’ 24호에서는 ‘화려한 싱글로 사는 법’을 통해 급증하는 1인가구 현황을 진단하고, 젊은 1인 가구를 위한 재테크 방법을 제시했다. 또 은퇴 부부의 창업 스토리와 부부창업 성공 노하우를 소개하고, 은퇴 후 귀농을 앞둔 부부의 사례를 통해 귀농?귀촌에 대한 실질적인 팁을 제공하는 등 은퇴 후 제2의 인생을 꿈꾸는 모든 세대를 위한 다양한 콘텐츠들이 수록돼 있다.


이윤학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장은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이번 THE100 24호를 제작하는 과정에서 세대간 갈등을 초월하는 ‘가족’의 의미를 재조명하고, 세대간 갈등과 충돌이 아닌 포용과 희망을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100세시대 연구소는 100세시대를 살아가는 모든 이들에게 행복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THE100’ 24호는 NH투자증권 전국 영업점 또는 홈페이지(www.nhwm.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철영 기자 cyli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