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서울반도체, 글로벌 자동차용 LED시장 적극 공략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서울반도체, 글로벌 자동차용 LED시장 적극 공략 캐딜락 ELR 헤드램프
AD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서울반도체가 고효율, 고신뢰성 자동차용 LED제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글로벌 자동차용 LED시장을 적극 공략할 것이라고 7일 밝혔다.

서울반도체는 2011년부터 글로벌 유명 자동차 메이커의 헤드라이트용 LED광원을 공급한 이래 지속적으로 자동차에 적용 가능한 고효율 고신뢰성 LED광원을 개발해왔다.


서울반도체가 개발한 총 14종의 자동차 전용 LED제품이 국내 LED기업 최초로 글로벌 자동차 기업인 GM(General Motors)의 신뢰성 시험을 통과했다. 이번 신뢰성 시험 통과로 서울반도체의 자동차 전용 LED광원이 GM의 다양한 차종에 확대 적용 될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했다.


서울반도체 자동차사업부장 김래현 상무는 "자동차용 LED는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거래선을 확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동시에 세계 최고수준의 높은 광효율과 신뢰성이 요구되는 유럽, 미국, 일본 자동차 메이커들의 엄격한 인증을 통과해야 한다"며 "서울반도체는 현재 유수의 글로벌 자동차 메이커로부터 LED제품의 성능을 인정받아 지속적으로 매출이 확대되는 추세"라고 말했다.


최근 자동차 업계에서는 스마트카, 무인자동차 시스템 등 최첨단 자동차에 적용 가능한 저전력, 고 신뢰성의 자동차용 LED광원이 요구되고 있다. 서울반도체는 자동차 내, 외장용 고효율, 고신뢰성 LED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 및 출시해 글로벌 자동차용 LED시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