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KT가 지난 1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 3209억원을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는 전년동기 대비 135.3% 증가한 것으로 시장 안정화, 인건비 감소 등의 영향으로 분석됐다. 매출은 유선과 상품수익 하락으로 전년동기 대비 3.7% 감소한 5조4364억 원을 기록했다.
사업별로 살펴보면 무선분야는 가입자 성장 지속으로 전년동기 대비 2.2% 증가한 1조8223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또 1분기말 LTE 가입자 비중은 65.3%로 1143만 명의 가입자를 달성했다. 가입자당평균매출(ARPU)는 전년동기 대비 4.5% 증가했다.
유선분야 매출은 유선전화 가입자와 통화량 감소 영향으로 전년동기 대비 8.1% 감소한 1조3050억 원을 기록했다. 미디어·콘텐츠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3.8% 성장한 3838억 원을 달성했다.
금융 매출은 BC카드의 매출 호조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1.2% 증가한 8294억 원을 달성했다. 기타 서비스 매출은 IT·솔루션 매출 증가와 KTIS, KTCS 연결편입 영향으로 전년동기 대비 35.7% 증가한 4,107억 원을 기록했다.
신광석 KT CFO는 "KT는 작년 한해 통신사업 경쟁력 강화와 강력한 기업개선 작업에 주력한 결과, 올해 1분기부터 성장성과 수익성이 개선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었다"며 "KT는 건전한 서비스 경쟁이 활성화되도록 시장안정화에 노력하는 한편, 경쟁 업체와의 완전한 차별화를 이루고, 글로벌 1위 도약을 목표로 5G 선점과 GiGA인프라 확산을 위해 전사적 역량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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