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8일 오후 6시까지 주소지 관할 동 주민센터로 방문 접수...복지, 우등, 특기, 유공 분야 총 65명 선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오는 5월8일까지 ‘2015년도 강북구 장학생’ 65명을 모집한다.
강북구 장학생은 경제사정으로 학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봉사하는 주민의 자녀를 선발해 연간 학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서울특별시 강북구 장학기금 설치 및 운용조례에 의거 구민의 복지증진과 지역인재육성을 목적으로 매년 운영하고 있다.
선발학생에는 입학금을 제외한 연간 수업료 145맞800원(36만2700원 ×4분기) 전액을 지원한다.
신청자격은 장학금 지급일 기준, 강북구에 1년 이상 거주한 주민의 고등학생 자녀이며 2015년 내 타 장학금 수혜자, 법정학비지원대상자, 수업료 면제자는 제외한다.
단, 최근 3년 이내(2012년~2014년) 강북구 장학생으로 지원을 받은 학생은 올해 신청자가 미달이 될 경우에 한해 선발한다.
선발분야는 ▲복지장학생-저소득 주민의 자녀로서 학비 지원이 필요한 사람 ▲우등장학생-저소득 주민자녀로서 입학성적 또는 전년도 성적이 학년 정원의 상위 20% 이내 해당자 ▲특기장학생-예?체능 및 기타 기능에 소질과 재능이 뛰어나 강북구의 명예를 드높인 사람 ▲유공장학생-지역사회에 성실히 봉사하고 구정발전에 기여한 주민의 자녀로 학비지원이 필요한 사람이다.
신청은 5월 8일 오후 6시까지 주소지 관할 동 주민센터에서 방문접수하며 주말 및 공휴일은 제외한다.
제출서류는 선발신청서, 재학(입학)증명서, 건강보험증, 소득관계서류, 자동차 관련 서류, 전·월세계약서, 재산세과세(미과세)증명서이며 우등, 특기, 유공 장학생 신청자는 성적증명서, 표창장 등 증빙서류를 함께 제출하면 된다.
강북구 장학생 선발 공고는 강북구 홈페이지(www.gangbuk.go.kr) 우리구 소개 →알림마당 → 고시공고 및 강북구 소식지에서 확인 가능하고 상세 문의는 각 동 주민센터로 하면 된다.
강북구는 지난해 지원한 75명을 포함해 지금까지 총 1220여명의 학생에게 학비를 지원했다.
김호식 주민생활지원과장은 “강북구 장학생 선발에 지원이 필요한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의 많은 신청 바란다”며 “학생들이 가정형편에 관계없이 마음껏 배우고 꿈을 키워나갈 수 있는 강북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