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유승민 "朴대통령 성완종 관련 진솔한 말씀 기대"

시계아이콘00분 30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유승민 "朴대통령 성완종 관련 진솔한 말씀 기대"
AD


[아시아경제 전슬기 기자]유승민 새누리당 원내대표는 27일 박근혜 대통령이 이날 남미 순방에서 돌아오는 것과 관련해 '성완종 리스트'에 대한 진솔한 말씀을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유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 최고위원회의에서 "오늘 대통령께서 귀국하신 날이다"며 "귀국길 발걸음이 얼마나 무거웠을지 짐작이 간다"고 밝혔다.


이어 "성완종 리스트에 국민의 84%가 리스트 사실일 것이라고 믿는 최근 여론조사를 봤다. 무서운 민심으로 받아들인다"며 "우리 새누리당은 이번 사건을 계기로 정치부패라는 문제의 본질을 깊이 성찰하고, 어떤 희생과 대가를 치르더라도 국민이 믿어줄 때까지 깨끗한 정치위한 정치개혁에 나서야 할 때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국민은 이 문제에 대한 대통령의 정직한 목소리를 듣길 원한다"며 "대통령께서 국민이 수긍하는 진솔한 말씀 직접 해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유 원내대표는 또한 특검에 대해서도 "국민 64%가 특검을 찬성하고 있다"며 "여와 야 모두 특검이 필요하다는 것을 인정한 만큼 작년에 여야 합의로 제정한 특검법에 따라서 특검 협상을 즉각 시작할 것을 제안한다"고 당부했다.




전슬기 기자 sgju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