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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하이모터쇼]폭스바겐, ‘C 쿠페 GTE’·‘시로코 GTS’ 세계 최초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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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하이모터쇼]폭스바겐, ‘C 쿠페 GTE’·‘시로코 GTS’ 세계 최초 공개 상하이모터쇼 월드 프리미어, ‘C 쿠페 G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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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폭스바겐이 4월20일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개최한 ‘2015 상하이 모터쇼’에서 ‘C 쿠페 GTE’와 ‘신형 시로코 GTS’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C 쿠페 GTE는 전장이 5m가 넘는 중국 시장을 겨냥한 4도어 컨셉카로서 혁신적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채택됐다. 폭스바겐 고급 세단의 미래 디자인 방향성을 제시하는 모델로 꼽힌다.


긴 보닛은 당당한 모습을 강조하는 효과를 만들어내며 4도어 쿠페의 옆모습은 유려한 사이드 라인이 낮게 자리잡은 측면 윈도우와 2개의 캐릭터 라인과 결합됐다.

특히 C 쿠페 GTE는 현존하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중 가장 발전된 시스템으로 평가 받는다. 4기통 터보 직분사 TSI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 기어박스 모듈 내 통합된 전기 모터, 리튬-이온 배터리로 구성됐다. TSI 엔진은 210마력의 최고 출력을, 전기 모터는 124 마력의 최고 출력을 각각 만들어낸다. 두 파워트레인이 결합된 시스템 출력은 245마력이 이른다. 후미에 장착된 배터리는 주행 중 혹은 주차 중 충전이 가능하다.


전기 모드로만 주행할 수도 있다. 주행 거리는 최대 50km여서 도심 내 단거리 주행에서는 배출가스가 전혀 없는 무공해 모드에서 운행이 가능하다. 100km를 주행하는데 소비되는 연료는 불과 2.3리터다. 정지상태에서 100km/h에 도달하는 시간은 8.6초, 최고 속도 역시 232km/h에 달한다.


시로코 GTS는 고성능 스포츠 쿠페 시로코를 바탕으로 GTS만을 위한 특별한 엔진 셋업과 스포티한 내외관디자인을 가미한 모델이다. 2세대 시로코를 베이스로 1980년대 처음 탄생한 시로코 GTS는 지붕 위 뒤쪽 가장자리에 안테나가 탑재된 최초의 스포츠카로 시선을 끌었다. 이후 지난 2012년 상하이 모터쇼를 통해 3세대 시로코를 베이스로 신형 모델을 공개, 이어서 올해 상하이 모터쇼를 통해 3세대 페이스 리프트 버전의 시로코를 베이스로 한 세번째 시로코 GTS를 공개한다.


세계 최초로 공개되는 이번 신형 시로코 GTS 모델은 중국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모델로 시로코 GTS는 220마력과 35.7 kg·m의 토크를 발생시키는 2.0 TSI 블루모션 가솔린 엔진이 탑재된 해치백이다. 기본적으로 6단 수동 변속기, 옵션으로 6단 DSG를 선택할 수 있으며 정지 상태서 100 km/h까지 가속하는데 6.5초, 최고 속도는 246 km/h에 이른다.


글로벌 모델로 판매 중인 시로코 R이 280 마력형 2.0 TSI 가솔린 엔진이 탑재된다는 점을 고려하면 엔진 셋업이 다르다는 부분에서 제원상 차이가 분명하다. 시로코 GTS의 파워트레인은 영국서 판매되는 트림인 시로코 GT 내지 시로코 R-라인에서 선택 가능한 구성이다.

[상하이모터쇼]폭스바겐, ‘C 쿠페 GTE’·‘시로코 GTS’ 세계 최초 공개 2015 상하이모터쇼 월드 프리미어, ‘시로코 GTS’




배경환 기자 khba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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