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막막했던 인생 자산…돌직구 해법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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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하인드광고]삼성생명 골든밸런스 인생자산편

막막했던 인생 자산…돌직구 해법 제시 삼성생명 골든밸런스 CF '인생자산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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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우리의 인생, 얼마면 행복해질 수 있을까?"

이 세상을 사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했을 고민이다. 이런 고민에 막연한 환상을 주는 대신, 삼성생명은 직접적으로 '자산'을 모아야 한다고 조언한다. 삼성생명 골든밸런스 통합자산분석 컨설팅의 새로운TV-CM '인생자산'편이 바로 그것이다.


"내가 아프면 가족이 힘드니까 '보장자산', 벌 날은 짧고 쓸 날은 기니까 '은퇴자산'" 이라는 구체적이고도 직접적인 광고문구는 우리의 고민에 대한 해법을 담고 있다.

이번 광고를 제작한 TBWA코리아는 현실적인 고민에 대해 공감을 이끌고 구체적인 해답을 제시하기 위해 출연자 섭외부터 공을 들였다. 직장인의 애환과 가장의 모습을 실감나게 보여주는 배우 이성민을 캐스팅한 것이다. 사실 2014년부터 삼성생명의 모델로 활동 중인 현빈과 이성민과의 조합은 상상하기 쉬운 것이 아니었다.


실제 드라마, 영화 등에서도 두 배우는 함께 출연한 적이 없어 과연 연기 궁합이 맞을까 고민을 했었지만, 베테랑답게 오랫동안 연기를 맞춰온 것 같은 환상케미를 선보였다고 한다. 이성민은 촬영 도중 바지가 찢어질 정도로 열연을, 현빈은 특별한 요청을 하지 않아도 삼성생명의 대표의 모습으로 변신해 촬영장에서 '역시!'라는 말이 연신 터져나왔다는 후문이다.


삼성생명은 광고에서뿐만 아니라, 인생자금에 대한 구체적인 답을 '골든밸런스 통합자산분석 컨설팅'으로 제시하고 있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삼성생명 컨설턴트의 태블릿을 통해 현재 자산의 상태와 목표를 입력하면 '보장, 노후, 금융, 상속'에 대한 밸런스 달성률과 황금비율을 위한 가이드를 제시해주기 때문에, 그동안 막막하게 생각해왔던 답을 눈으로 쉽게 볼 수 있다.


TBWA코리아 관계자는 "삼성생명의 광고가 사람들의 공감을 일으키는 이유는 현실적인 우리들의 고민을 직접적으로 드러내기 때문"이라며 "고객의 입장에서 애환과 고민을 잘 드러내는 국민 직장인 이성민과 삼성생명의 얼굴로 신뢰감 짙게 답을 제시하는 현빈의 조합 또한 공감의 한 축을 이루고 있다"고 밝혔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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