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필립스, 고효율 옥외용 LED 조명 '탱고 G2' 출시

시계아이콘00분 47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필립스, 고효율 옥외용 LED 조명 '탱고 G2' 출시 고효율 옥외용 LED 조명 '탱고 G2' (사진제공 : 필립스)
AD

[아시아경제 손선희 기자] 필립스코리아는 고효율 옥외용 발광다이오드(LED) 조명 '탱고(Tango) G2' 시리즈 3종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옥외 전용 LED조명 탱고 G2는 내구성과 안전성을 겸비해 비행기 이착륙시의 떨림이 심한 공항 활주로 내 염분과 높은 습도로 인해 부식하기 쉬운 항구 등에서 활용할 수 있다. 제품 사양에 따라 BVP281·BVP282·BVP283 3종으로 이뤄졌고 100lm/w의 고효율 LED 조명으로 기존의 메탈할라이드 조명을 교체하면 최대 52%의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다.

탱고 G2는 고압주조 방식으로 제작된 알루미늄 하우징에 부식 방지 코팅을 접목해 내구성이 뛰어나고, 하루 평균 12시간 사용시 10년 이상을 사용할 수 있는 5만 시간의 긴 수명을 자랑한다. 또 허리케인과 맞먹는14급의 강풍을 견딜 수 있으며 빗물과 먼지로부터 조명을 보호하는 높은 수준의 방수·방진(IP65) 기능으로 일반 공업단지, 스포츠 경기장 및 광고판 조명에서부터 항구 적재장 및 공항에서의 작업조명까지 폭넓게 적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필립스, 고효율 옥외용 LED 조명 '탱고 G2' 출시 필립스 옥외용 LED 조명 '탱고 G2'가 설치된 중국 칭따오 항구 야적장 (사진제공 : 필립스)


이 제품은 가장 높은 수준의 표준 안전 테스트인 2축으로 30만회를 회전시켜 2G의 중력 가속도로 진행한 진동 테스트를 거쳤다. 아울러 스테인리스 스틸로 제작된 안전 체인을 장착해 조명기기가 급속도로 추락하는 것을 방지하고 정지부하에서 75kg의 무게를 견딜 수 있어 제품의 안전성을 극대화했다.

김일곤 필립스 조명사업부 부사장은 "필립스의 조명은 설치 환경과 사용자의 안전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제작된다"며 "이번에 출시하는 옥외용 LED 조명 탱고 G2는 높은 수준의 에너지 효율뿐만 아니라 강도 높은 테스트를 통해 강풍과 진동과 같은 외부 충격에 대한 안전성을 더욱 철저하게 검증 받은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손선희 기자 shees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