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무협, 제13기 글로벌무역인턴 파견식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3초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한국무역협회는 11일 삼성동 트레이드타워에서 제13기 글로벌무역인턴십 파견식을 개최했다. 13기를 맞는 글로벌무역인턴십은 무역협회가 2000년도부터 시행해 15년간 1922명의 수료생을 배출한 장수 정부해외인턴 프로그램이다.


36개 대학 53명의 연수생들은 지난 3월 4주간 무역협회 산하 무역아카데미에서 해외 무역상사업무 수행에 필요한 무역실무, 해외마케팅, 비즈니스 외국어 등의 사전 교육을 통해 예비 무역인으로서의 소양을 다졌다. LG전자 스웨덴법인 파견 예정인 김준호씨(중앙대, 27, 남)는 "해외취업을 꿈꾸며 지난 4주간 많은 준비를 했다"며 "대한민국의 예비 국가대표 무역인으로서 우리의 우수한 제품을 전세계에 알리고 싶다"는 당찬 포부를 밝혔다.

13기 연수생들은 4월부터 10월까지 6개월간 미국, 유럽연합(EU), 중국, 일본 등 주요 교역국을 비롯해 아랍에미리트(UAE),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의 전략시장을 포함한 15개국의 대기업 종합상사, 우수 중소·중견기업 등 43개사에서 인턴 근무를 수행하게 된다.


글로벌무역인턴십 파견기업들은 6개월간의 인턴십 종료 후 근무평가에 따라 바로 현지 채용될 수 있도록 무협과 기업간의 약정이 체결돼 있다. '제2의 장그래'를 꿈꾸는 미래 무역인재들은 인턴십과 동시에 해외취업을 위한 기회를 모색할 예정이다.


김학준 무역아카데미 사무총장은 "우수한 예비 무역인재들의 성공적인 해외취업을 목표로 삼고 있다"며 "업계가 원하는 맞춤형 글로벌 무역인재 양성에 지속적으로 힘쓸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올해 하반기 제14기 글로벌무역인턴십은 오는 6월 말 모집 예정이며 대학교 4학년 재학생 및 졸업생은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14기 글로벌무역인턴은 8월 4주간의 국내교육 이후 9월부터 6개월간 전세계에 파견될 예정이다. 지원은 정부해외인턴십 사이트(www.ggi.go.kr)에서 가능하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