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무협-기업은행, '해외마케팅·금융 패키지 지원 사업' 시행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무협-기업은행, '해외마케팅·금융 패키지 지원 사업' 시행 한국무역협회와 IBK기업은행은 7일 삼성동 트레이드타워에서 '중소·중견기업 온·오프라인 수출지원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 박춘홍 기업은행 전무이사, 오른쪽 이재출 무역협회 전무이사
AD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한국무역협회와 IBK기업은행은 7일 삼성동 트레이드타워에서 '중소·중견기업 온·오프라인 수출지원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중소·중견기업의 성공적인 해외 진출을 위한 '해외마케팅-금융 패키지 지원사업'을 시행하기로 했다. 이 사업은 수출 중소·중견기업이 원활하게 수출금융을 활용하고 온·오프라인 해외마케팅 사업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공동으로 사업을 발굴하고 지속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두 기관은 중소·중견기업의 오프라인 해외마케팅을 위한 금융을 지원한다. 무협에서 수출기업을 추천하면 기업은행에서는 '성장 단계별 맞춤형 금융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밀착 지원하는 방식이다. 참가 기업은 ▲무료 개별 컨설팅 ▲금융 지원 ▲환가료, 환율, 송금수수료 우대혜택 등의 지원을 받게 된다.


두 기관은 중소기업의 자유무역협정(FTA) 활용을 돕는 데에도 힘을 모으기로 했다. 공동으로 지역 순회 FTA설명회를 개최하고 기업을 방문해 1:1 맞춤형 현장컨설팅을 제공한다. 또한 B2C 온라인 소액결제 지불·정산에 대한 금융서비스 및 수출입계약에 대한 수수료 우대 등 온라인 마케팅에 특화된 금융 지원도 집중 제공할 계획이다.


장호근 무협 해외마케팅본부장은 "양 기관간 협조가 유기적으로 이뤄지면 중소·중견기업 해외진출을 위한 시너지가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두 기관이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통해 중소·중견기업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할 것"이라고 말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