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정기업, '삼정그린코아' 브랜드 걸고 분양만 하면 치열한 경쟁률로 1순위에서 마감
[아시아경제 박승규 기자] 부산의 향토건설사인 삼정기업이 분양하는 곳마다 청약대박행진을 이어나가고 있다.
지난 해 2월, 삼정기업이 부산 동래구 사직동에 분양한 ‘사직역 삼정그린코아’는 무려 50.3대 1의 치열한 청약경쟁률을 보이며 1순위에서 청약접수를 마감했다. 또, 지난 해 4월에 대구 북구 칠성동에 짓는 ‘오페라 삼정 그린 코아더베스트’ 는 청약 1순위에서 76.9대 1의 경이적인 경쟁률을 기록했다. 여기서 끝이 아니었다. 삼정기업은 이 여세를 몰아 대구 세천지구에서 지난해 8월 분양에 나섰다. 결과도 훌륭했다. 최고 60.6대 1, 평균 15.6대 1로 역시 1순위에서 모두 청약접수를 끝냈다.
삼정기업이 이처럼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하고 있는 이유는 따로 있다. 이 건설사는 차별화된 기술력과 저렴한 분양가로 명품아파트를 공급하고 있기 때문이다.
삼정기업의 분양관계자는 “삼정은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을 하고 분양가의 거품을 완벽하게 제거했으며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소비자에게 다가가도록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덧붙여 “회사이념 중 하나인 계속기업(going concern)의 원칙에 따라 현재의 이익보다 미래지향적인 운영방식이 이 같은 성과 낸 것 같다.”고 설명했다.
삼정의 올해 첫 분양물량인 ‘동래 삼정그린코아 포레스트’가 주택수요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실제, 이 아파트는 아직 분양에 돌입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예비청약자들의 분양문의전화가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동래 삼정그린코아 포레스트’는 삼정기업이 올해 부산 동래구 온천동에 짓는 명품아파트다. 이 아파트는 지상 29층, 6개 동, 582가구로 건립되며 전용면적은 84㎡ 단일형으로 구성된다. 분양가도 주변시세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책정됐다.
현재, 동래구 온천동 아파트시세는 호가가 1,170만원까지 형성돼 있다. KB국민은행 부동산시세에 따르면 2006년 입주한 ‘동래 SK뷰’ 84형의 시세는 3.3㎡당 1,170만원 선이다. 또, 같은 시기 입주한 ‘온천반도보라스카이뷰’ 84형의 시세는 1,000만원 안팎으로 조사됐다.
‘동래 삼정그린코아 포레스트’는 주변시세보다 100만~200만원 가량 저렴한 가격인 900만원 대 중반에 분양할 계획이다.
◇가격은 저렴해도 품질은 최고,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로 입주민 편의 극대화
이 아파트의 가격은 저렴하지만 품질은 최고를 자랑한다. 단지 내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을 마련해 입주민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게 된다. 입주민들의 건강을 책임지게 될 휘트니스센터가 설치되며 어린 자녀들을 위한 보육시설도 함께 설치해 워킹맘의 고민을 함께 해결해 줄 방침이다. 또, 명문학군 주변에 위치한 아파트답게 학생들이 쉽게 공부할 수 있는 공간인 작은도서관이 마련된다. 노인들의 모여 함께 어울릴 수 있는 공간인 실버룸도 설치된다.
◇부산 맹모들이 가장 선호하는 지역, 동래구 명문학군의 수혜를 입다
동래구는 오래 전부터 부산의 전통적인 부촌으로써 학부모들이 자녀들이 교육에 매우 관심이 높았던 지역이기도 하다. 이 지역은 현재 부산의 ‘강남8학군’이라 불릴 정도로 학군이 우수하다. 실제, 부산 시민들은 이 곳을 동래 8학군으로 부르면서 자녀들이 이 곳에 진학하기를 원하고 있다.
이 아파트에서 달북초와 온천중이 도보 1분 거리에 있다. 또 동래중, 동래고, 사직여고 등 동래 대표 명문 8학군도 가깝다. 부산지하철 1호선 동래역 주변에 발달된 학원가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부산의 중심지 동래구, 사통팔달의 교통여건 갖춰
교통여건도 매우 우수하다. 지하철 3ㆍ4호선 더블역세권의 미남역을 도보로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만덕대로를 이용하면 중앙고속도로, 남해고속도로가 만나는 경부고속도로 구서IC, 대저JC 등으로 진입이 수월하다. 또 충렬대로를 이용하면 원동IC를 통해 경부고속도로로 진입할 수 있다. 부산지역 어디로든 이동이 용이한 도로망을 자랑한다. 서면이나 광안리, 해운대 등도 지하철이나 차량을 통해 쉽게 이동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생활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차량 5분 거리에 롯데백화점 동래점, 동래 롯데마트, 홈플러스 아시아드점 등이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부산사직종합운동장과 어린이대공원, 온천천 시민공원, 금강공원 등도 가까워 여가활동을 보내기 좋다.
‘동래 삼정그린코아 포레스트’는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추고 있다. 아파트 뒤편에 백양산과 금정산이 자리 잡고 있어 청정자연 속에서 쉽게 힐링을 즐길 수 있다.
지금 뜨는 뉴스
분양문의:051-638-3030
박승규 기자 mai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